본문 바로가기
셀럽 찾으럼 감.

바네사 커비(Vanessa Kirby),프로필/필모그래피/인스타그램

by adams99 2024. 1. 9.
반응형

바네사-커비-인스타-사진
바네사 커비, (인스타 사진 출처)

본명-Vaneffa Nuala Kirby(바네사 눌라 커비)

Vanessa Kirby 바네사 커비, 프로필

출생-1988년 4월 18일, 잉글랜드 런던 머튼 윔블

별자리-양자리

띠-용 띠

국적-영국

신체-170cm

직업-모델, 배우

학력-엑시터 대학교 영문학 학사

데뷔-2010년(연극, 모두가 나의 아들)

수상-2020년 베니스 국제영화제 볼피컵 여우주연상(피시즈 오브 어 우먼)

 

가족관계-아버지: 로저 커비, 어머니: 제인 커비

형제관계-오빠: 조 커비, 여동생: 줄리엣 커비

 

ㆍ바네사 커비,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vanessa__kirby

인스타-바네사-커비
인스타 출처: 바네사 커비

바네사 커비, 어린 시절

 

바네사 커비는 런던의 근교 윔블던에서 자랐으며 어머니는 전직 잡지사의 편집자, 아버지는 비뇨기과 전문의 로저 커비이다. 커비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며 연기에 대한 꿈을 키웠고 아버지가 영화광이셔서 커비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접할 수 있었다고 한다. 커비는 햄프턴에 있는 레이지 엘리너 홀스 스쿨에 다니고 브리스틀 올드 빅 연극 학교 입학을 거절당하고 엑서터 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하기 전에 여행을 하러 갭이어를 가졌다. 탤런트 에이전시와 예약하고 런던에 있는 LAMDA을 관두고 커비에게 2009년 이후로 옥타곤 극장에서 아서 밀런의 (모두가 나의 아들), 헨리크 입센의 (유령),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한 여름밤의 꿈) 등 이 배역들을 준 데이비드 태커를 극장에서 만난다. (모두가 나의 아들)로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어워드에서 상금 5천 파운드와 BIZSA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력을 시작하였다. 그녀는 2010년 내셔널 시어터의 연극 Women Beware Women에서 이사벨라 역으로 출연하여 주목받았다.

영화 '어바웃 타임' 영화 데뷔

2013년 영화 '어바웃 타임'에 출연해 영화계로 데뷔했으며, 그녀는 주인공 팀의 친구인 조안나 역을 맡아 연기 호평을 받았다.

 

'바네사 커비', 텔레비전과 영화의 경력사항,

 

버네사 커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버네사 커비(영어: Vanessa Nuala Kirby, 1988년 4월 18일~)는 잉글랜드의 배우, 모델이다. 2020년 영화 《그녀의 조각들》을 통해 베네치아 영화제 볼피컵 여우주연상을

ko.wikipedia.org

출처: 위키백과

바네사 커비, 필모그래피

바네사 커비는 TV와 영화를 다양하게 넘나드는 영국 배우이고 그녀는 뛰어난 연기력과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2년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여우조연상 후보에도 올랐으며 앞으로의 그녀의 활약이 기대된다. 지금부터 그녀의 주목할 필모그래피들을 살펴본다.

 

"어바웃 타임"(2013)

이 영화는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를 통하여 사랑과 현실의 중요성을 야기한다. 삶의 소중함과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한 메시지 영화로, 바네사 커비는 엉뚱하지만 유쾌한 성격인 조안나 역의 조연을 맡았다.

 

"주피터 어센딩"(2014)

워쇼스키 형제가 감독한 이 공상과학 영화는 인류와 지구를 구하기 위한 주피터의 여정으로 시작된다. 이 영화는 상상력이 넘치는 SF 세계관과 화려한 액션으로 호평받았다. 바네사 커비는 캐서린 던레비 역을 맡았다. 

 

"미 비포유"(2016)

조조 모예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이 영화는 삶의 소중함을, 사랑의 힘을 이야기한다. 전신마비가 된 까칠한 윌과 간병인인 루이자는 서로의 삶을 통해 소중함을 깨닫고, 루이자의 사랑으로 삶의 희망을 되찾는 감동적인 영화이다. 

이 로맨틱 영화에서 바네사 커비는 까칠한 윌의 여자친구 앨리시아 역을 맡았다.

 

"킬 커맨드"(2016)

영국에서 개봉한 액션, 공포, SF영화이다. 가까운 미래의 어느 날 최정예 해병대원들이 외부로부터 통신이 단절된 섬으로 훈련을 떠난 것으로 시작된다 이 영화는 인공지능의 위험성과 무분별한 군사력의 사용을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공포, 액션, SF 등 이 혼합된 더욱 흥미롭다. 바네사 커비는 이 공상과학 액션 영화에서 캐서린 밀스 역을 맡아 열연하였다.

 

"미션:미션 임파서블:폴아웃"(2018)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여섯 번째 영화로, 전작인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에서부터 스토리가 이어진다. 

이 영화는 액션이 화려하며 긴장감 넘치는 추격전, 총격전 등 톰 크루즈의 화려한 액션 연기와 볼거리가 다양한 유명한 영화로, 바네사 커비는 신비한 화이트 위도우 역할을 맡아 열연하였다.

 

"분노의 질주:홉스&쇼"(2019)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첫 스핀오프 영화로, 주인공 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이 제작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바네사 커비는 분노의 질주:홉스&쇼에서 히로인으로, MI6 현장 요원이자 제이슨 스타뎀의 여동생 역인 해티 쇼를 맡았다.

 

"그녀의 조각들"(2020) 

이 영화는 베네치아에서 공개될 당시엔 '피시즈 오브 어 우먼'이라는 제목을 불리었었다. 2021년 1월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넷플릭스 통하여 '그녀의 조각들'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했다. 이 영화는 아이를 잃은 한 여성의 이야기이며 그녀의 상실과 고통,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이 그려진다. 바네사 커비는 마사 역의 주인공 역을 맡아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다.

 

"다가올 세상"(2020)

이 영화는 미국의 로맨스, 드라마 시대극 영화이다. 19세기 여성들의 자유와 사랑의 대한 이야기로 세대적 제약 속에서도 사랑을 지켜내는 두 여성의 이야기이다. 섬세한 감정과 주인공인 애비게일과 탈리의 사랑은 애절하고도 아름답다. 바네사 커비는 주인공인 탈리 역으로 분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더 썬"(2022)

영화 더썬은 영국의 드라마 영화로, 아버지와 아들 관계의 이야기이다. 영화는 아들을 잃고 아들을 다시 찾기 위해 노력하는 한 아버지의 이야기로 섬세한 감정을 열연한다. 주인공인 휴 잭맨, 로라 던, 바네사 커비 등 출연하였다.

ㆍ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에서 73%의 신선도 지수를, 로저 이버트는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 대한 섬세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라고 평하였다.

 

"미션임파서블:데드 레코닝 PART ONE"(2023)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7번째 영화이다. 톰 크루즈의 액션 연기와 화려한 볼거리로 흥행에 성공하였다. 바네사 커비는 전편인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6편에 이어, 7편에도 재등장하여 화이트 위도우 역을 맡아 열연하였다.

ㆍ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에서 97%의 신선도 지수를 기록하여 호평받았다. 또한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8편인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TWO'가 2025년 미국 5월로 개봉예정이다.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나폴레옹"(2023)

이 영화는 나폴레옹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로 그의 야망과 욕망, 인간적인 모습을 표현한 영화이다. 나폴레옹으로는 호아킨 피닉스가, 바네사 커비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첫 번째 황후인 조제핀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바네사 커비, 사생활

2017년부터 영국의 영화배우로 모델로 데뷔한 칼럼 터너와 사귀었으며 2020년 결별하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