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찾으럼 감.

알리시아 비칸데르 Alicia Vikander,프로필-가족관계-필모그래피-남편

by adams99 2023. 6. 20.
반응형

알리시아-비칸데르
알리시아 비칸데르

본명-Alicia Amanda Vikander (알리시아 아만다 비칸데르)

알리시아 비칸데르 Alicia Vikander

출생-1988년 10월 3일, 스웨덴 예테보리 보후스 주 예테보리

별자리-천칭자리

띠-용띠

국적- 스웨덴

거주-포르투갈 리스보아 현 리스본

학력-스웨덴 왕립 발레학교

직업-배우, 프로듀서, 댄서

신체-167.5cn

활동-2002년~

 

수상-

2010 스톡홀름영화제 떠오르는 스타상,

2011 베를린국제영화제 EFP 슈팅스타상,

2012 햄튼스국제영화제 떠오르는 스타상,

2013 마라케시국제영화제 여자연기상,

2015 할리우드 영화상 시상식 신인여우상,

2015 시카고영화비평가협회상 여우조연상,

2015 LA 비평가 협회상 여우조연상,

2016 새틀라이트 어워즈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

2016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여우조연상,

2016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여우조연상,

2016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2018 예테보리 국제영화제 북유럽 명예의 드래건상

 

가족관계-아버지: 스반테 비칸데르, 어머니:마리아 팔 비칸데르

배우자-마이클 패스벤더(2017~)

자녀-아들(2021년생)

 

*인스타그램-Alicia Vikander(@aliciavikanderdaily)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알리시아-비킨데르-인스타
알리시아 비칸데르: 인스타 출처

'알리시아 비칸데르', 가족관계, 어린 시절

스웨덴 출신의 재능 있는 배우 알리시아 비칸데르는 1988년 10월 3일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태어났다. 사랑스러운 그녀는  지지적인 가정환경에서 자랐다. 어머니 마리아 팔 비칸데르는 연극배우이고, 아버지  스반테 비칸데르는 정신과 의사이다. 생후 2개월 때 부모가 이혼해 그녀의 양육권을 가진 어머니와 지냈지만 아버지와 정기적으로 만나고 많은 시간을 보내 부녀사이가 매우 좋다 한다. 알리시아는 아버지의 이전 결혼에서 낳은 두 명의 형제와 이복형제 3명을 포함해, 다섯 명의 형제자매가 있다. 아버지가 세 번의 결혼으로 6남매를 두었는데 알리시아는 부모에게서 늦둥이로 태어나, 외동딸과 대가족을 동시에 겪은 환경이라고 한다. 매년 여름휴가와 연말연시를 아버지의 집에서 이복형제들과 같이 보내 형제자매와 모두 친하게 지낸다 한다.

 

15살에 홀로 상경해, 스톡홀름에 위치한 본교에 진학한다. 어릴 때부터 공연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알리시아는 댄스 수업을 들었다. 발레에 대한 열정으로 그녀는 스톡홀름의 스웨덴 왕립 발레학교에서 전문 무용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훈련받았지만, 안타깝게도 부상으로 인해 알리시아는 결국 발레 경력을 포기해야만 했다. 발레에 대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알리시아의 가족은 그녀가 다른 예술적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다. 가족은 알리시아의 재능을 알아보고 열망을 키워주었고 결국 그녀는 연기의 길로 들어선다. 그녀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변함없는 믿음으로 드라마 학교에 등록하고 연기 실력을 갈고닦았다.

 

*진통제 없이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고질적인 발과 등의 부상에 시달렸다고 한다.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등 부상은 심각해서 평생 완치가 불가능하고 허리에 만성적인 통증이 있어 컨디션이 나빠지면 통증이 심해진다고 했다.

SMALL

알리시아 비킨데르의 가족은 그녀의 삶과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창의성과 공연 예술을 중시하는 가정에서 자란 그녀는 풍부한 예술적 영감으로 둘러싸였다. 연극을 전곡 한 어머니와 정신과 의사인 아버지의  직업은 그녀가 인간의 감정을 깊이 이해하고 복잡한 캐릭터를 깊이 있게 진정성 있게 묘사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알리시아 비칸데르는 국제적인 명성과 성공을 거둔 후에도 가족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한다. 그녀의 가족들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가족들이 지금의 알리시아를 배우로 만들어 주었다고 말했다 한다. 바쁜 스케줄에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끈끈한 유대감을 유지하고 있으며, 종종 가족을 곁에 두고 행사나 시사회에 참석하기도 한다. 가족의 영향력과 능력에 대한 믿음은 그녀가 어려움을 헤쳐나가고 진정한 열정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다.

 

"알리시아 비칸데르" 필모그래피

"퓨어"(2010)

문제적 젊은 여성 카타리나 연기를 해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녀의 연기는 스웨덴 영화계에서 최고의 영예인 굴드바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로열어페어"(2012)

이 사극에서 알리시아는 덴마크의 캐롤라인 마틸다 여왕 역을 맡았다. 그녀의 설득력 있는 연기는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으며 이 영화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안나 카레니나"(2012)

레오 톨스토이의 고전 소설을 각색한 이 영화에서 쟁쟁한 출연진들과 함께 출연했다. 그녀는 사랑스러운 젊고 순수한 캐릭터 키티를 보여줬다.

 

"청춘의 증언"(2014)

베라 브리튼의 회고록을 원작으로 한 전쟁 드라마 장르 영화에서 알리시아는 제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인생이 돌이킬 수 없이 바뀐 젊은 여성 베라 역을 맡아 드라마틱한 연기를 보여줬다.

 

"엑스 마키나"(2015)

휴머노이드 로봇 에이바 역을 맡은 그녀의 연기는 광범위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미묘한 연기로 라이징 스타상을 비롯 해 여러 시상식 후보에 올랐다.

"대니쉬 걸"(2015)

예술가 에이나르 베게너의 전기 드라마이다. 나중에 성전환 수술을 받은 최초의 여성 중 한 명인 릴리 엘베로 변신하는 예술가 에이나르 베게너(에디 레드메인)의 든든한 아내 역을 맡았다. 그녀의 연기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비롯 해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제이슨 본"(2016)

자신만의 동기를 가진 CIA요원 헤더 리 역으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에서의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었다.

반응형
728x90

"파도가 지나간 자리"(2016)

이 감성적인 드라마에서 알리시아는 마이클 패스벤더와 함께 도덕적 딜레마에 시달리는 여성 이사벨 역으로 출연했다. 그녀의 연기는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튤립 피버"(2017)

영화는 열정과 욕망, 네덜란드 튤립 열풍이 한창이던 17세기 암스테르담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영화이다. 그녀는 욕망에 눈이 멀은 젊고 아름다운 소피아 역을 맡아 열연했다.

 

"툼 레이더"(2018)
모험심이 강하고 회복력이 뛰어난 라라 크로프트 역으로, 육체적으로 힘든 역할에 그녀의 헌신을 보여주었다.

"그린 나이트"(2021)

이 아서왕 판타지 영화에 에셀 역으로 출연했다. 그녀의 연기는 판타지 스토리텔링의 영역에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다.

 

[가제]"호프" 2022년 12월 황정민 캐스팅, 2012년 3월 마이클 패스벤더와 알리시아 비칸데르 캐스팅, 2023년 3월 조인성, 정호연 캐스팅, 2023년 4월 테일러 러셀 캐스팅 확정되었다. 한국 영화감독 나홍진 감독의 제작 준비 중인 차기작이다.

그녀의 인상적인 작품들은 그녀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헌신적인 노력을 반영하며, 전 세계 영화계에서 유명한 배우로 자리매김한다.

 

'알리시아 비칸데르', 발레리나 출신

*그녀는 체격이 매우 작아서 실제 키보다 작게 보여 단신으로 생각하는데, 신장은 167.5cm로 스웨덴 여성 평균 신장 키이다. 원랜 166cm 알려졌지만 2018년 인터뷰에서 167.5cm라고 밝혔다.

 

*까무잡잡한 피부톤과 외모 자체로 북유럽인이라기 보단 프랑스인으로 보인다는 평이 있다. 정말 북유럽인이 맞냐는, 또는  부모가 어디 출신이냐는 질문을 자주 듣는다고 한다.(스웨덴은 북유럽 국가 중에서도 제법 다인종 국가인 편이다. 동양인도 피부색이 하얀 사람들이 있듯이 백인들도 피부가 더 짙은 경우가 있다.)

 

*발레리나 출신으로 연기할 때 신체 언어가 아름답다는 평을 듣는다

 

*다만 굴곡이 전혀 없는 거의 일자 몸매이긴 하다. 원래는 어느 정도 라인이 있었는데, 영화"툼 레이더"에 캐스팅되면서 고강도 운동으로 벌크업을 한 뒤로 몸의 라인이 일자설이 됐다는 말이 있다.

 

*평소 영국식 영어를 사용한다. 원래는 미국식 영어였는데 영화"안나 카레니나"출연으로 영국식 발음을 익혔고 여러 영국 영화에 출연하면서 굳어졌다고 한다. 영어 언어 구사력 실력이 뛰어나다.

 

*영화 "지진새"를 앞두고 불과 3개월 정도 일본어 공부했다고 한다. 그녀의 언어 구사력이 능숙한 수준임을 보여주었다.

 

알리시아 비칸데르, 마이클 패스벤더 결혼

영화 "파도가 지나간 자리"에서 부부역할을 계기로 한 아일랜드-독일의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와 2014년 12월부터 사귀었다. 2015년 9월 결별설이 있었지만 10월 뉴욕에서 다정하게 데이트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6년 각종 시상식에서는 나란히 앉아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은 11살 차이의 연상남 연하녀 부부로, 유명인답게 가족, 친지, 지인들만을 초대해 2017년 10월에 스페인 이비자 섬에서 극비리에 결혼하였다. 결혼 후에는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거주지를 옮겼다.

2021년 9월 패스벤더와의 사이에서 아들이 태어났다.

728x90
반응형